샤오미 미A1 (Xiaomi Mi A1) 전원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메뉴 해제 방법

 

샤오미 미A1에서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카메라가 실행이 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기본 설정에서 전원 버튼을 연속해서 두 번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이 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샤오미 미A2eh 다르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전에 이 문제 해결을 위해 글을 올린 바 있습니다.

 

관련 글 참조

[샤오미 미A1 (Xiaomi Mi A1)] 전원 버튼을 빠르게 2번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퀵 메뉴 설정 해제 방법

 

하지만 안드로이드가 버전업 되면서 설정 변경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기에 이번 기회에 변경된 내용을 포함하여 다시 글을 쓰고자 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이 되는 아주 번거롭고 짜증나는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 시스템으로 들어 갑니다.

 

설정 → 시스템 → 동작으로 들어 갑니다.

 

이 부분이 기존과 달라진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고급으로 들어가서 동작으로 들어갔는데 안드로이드 버전업 이후에 바로 시스템에서 동작으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설정 → 시스템 → 동작 → 카메라로 이동 순으로 진입을 합니다.

이렇게 들어 가면 카메라 실행 퀵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 시스템 → 동작 → 카메라로 이동 → 선택버튼 해제 과정을 거치면 바로 위 화면이 나옵니다.

 

문제는 바로 이 화면의 설정이 켜져 있기 때문입니다.

"카메라를 빨리 열려면 전원 버튼을 두 번 누릅니다. 어느 화면에서나 작동합니다." 바로 이 부분의 설정 때문에 전원 버튼을 누르면 번거롭게 카메라가 실행 되었던 것입니다.

 

위 화면에서 선택버튼을 해제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를 때 의도치 않게 카메라가 설정되는 기분 나쁜 경험은 설정 → 시스템 → 동작 → 카메라로 이동 → 선택버튼 해제 과정을 거쳐 카메라 퀵 메뉴를 해제함으로써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