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무선 라우터, 화웨이 E589(Huawei E589) LTE Pocket WiFi Router

 

E5893G 또는 LTE를 이용할 수 있는 무선라우터 입니다. 쉽게 말해 유심의 3G 또는 LTE 신호를 wifi 신호로 바꿔서 뿌려주는 역할을 하는 기기입니다.

 

국내에서는 SKT KT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G로는 데이터쉐어링을 통해 그리고 LTE는 데이터 함께쓰기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3G와 LTE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이 커서 6시간 이상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SKT의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유심(무적칩)을 이용해서 3G로 이용을 할 경우 간간히 데이터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 부분은 기기결함이 아니라, 이용을 하지 않을 경우 3G 신호가 끊겼다가 다시 접속이 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LTE 데이터 함께 쓰기로 이용할 경우에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급적 3G가 아닌 LTE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품 사진이 인쇄된 박스에 들어 있습니다. 가격은 ebay에서 288달러 정도니 다소 고가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G로 연결된 상태의 사진입니다. SKT의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넣어 3G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충전단자와 리셋 버튼 그리고 Micro SD카드 단자가 있는 측면의 모습입니다.


반대편에 유심 단자가 있고 전원버튼과 WPS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몇 일 사용해 본 바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일단 속도는 3G 이지만 다운로드 8.66Mbps, 업로드 2.55Mbps 정도는 가볍게 나옵니다. 아마도 HSPA+를 지원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시간이 최소 6시간 이상 되니 외출할 때 배터리 걱정 없이 다녀도 되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서두에 말씀 드린 바와 같이 3G로 이용하면 사이사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가급적 LTE로 이용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LTE 무선 라우터, 화웨이 E589(Huawei E589) LTE Pocket WiFi Router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