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에 운영체제를 담아서 휴대하고 다니면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전에 usb에 우분투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오늘은 우분투가 아닌 리눅스 민트(Linux Mint)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분투 보다 리눅스 민트가 속도면이나 사용 편의성 면에서 더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usb Linux(Portal Linux) 만드는 방법은 Universal-USB-Installer를 이용하는 방법과 LinuxLive USB Creator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usb 우분투를 만들 때는 Universal-USB-Installer를 이용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LinuxLive USB Creator를 이용하여 Linux Mint Portable OS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리눅스 민트를 다운 받아야 합니다. http://www.linuxmint.com/download.php 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리눅스 민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모든 PC에서 호환이 가능하도록 32bit Linux Mint 17 Qiana를 다운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LinuxLive USB Creator를 http://www.linuxliveusb.com/ 에서 다운받습니다. 

 

이제 다운 받은 LinuxLive USB Creator를 설치하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1단계에서 포터블 OS를 만들 usb를 선택하고 2단계에서는 다운받은 Linux Mint iso 파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3단계로 작업환경이 저장될 수 있도록 퍼시스턴트 모드 용량을 설정하신 후 바로 5단계의 설치로 넘어가면 됩니다. 

 

이제 PC를 USB로 부팅시키면 리눅스 민트 포터블 OS를 어느 PC에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실행해 본 결과 윈도우와 유사한 사용환경을 갖추고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우분투 보다 속도가 더 빨라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리눅스 민트에서 한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