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기 / 사용기] 카카오미니(Kakao Mini), 유용하고 재미있는 스피커

 

카카오미니(Kakao Mini)를 수령한지는 꽤 되었지만 이제서야 개봉을 하고 설치를 해 봤습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카카오미니 하단에 전원을 연결하고 휴대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휴대폰에서 헤이카카오(Hey Kakao) 어플을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헤이카카오 어플을 설치하고 어플에서 카카오미니를 와이파이와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헤이카카오 어플에서 멜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대략 5~10분 정도면 개봉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설정이 끝나는 셈입니다.


 

일단 장점은 음성인식이 잘 됩니다.

 

원하는 음악을 오류 없이 잘 틀고, 라디오도 잘 나옵니다.

날씨를 물어보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정확하게 말해 줍니다.

알람 설정도 그냥 앉아서 원하는 시간 또는 지금부터 ‘5분 후’, ‘1시간 후이렇게 설정이 됩니다.

 

그냥 거실에 앉아서 이것 저것 말로 해결하니 신세계도 이런 신세계가 없습니다.

 

다만,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자체 전원이 없다 보니 포터블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자동차에 연결할 수 있는 전원연결잭이라도 하나 만들어 주면 좋을텐데 현재로서는 집 안에서 항상 전원을 연결하고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체 전원이 없다는 점 말고는 작은 사이즈와 예쁜 디자인 등 모든 것이 마음에 듭니다.

음질이 별로라는 평이 있기는 하지만 제가 듣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앞으로 카카오미니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면 수시로 공유하겠습니다.

 

이상 만족스러운 카카오미니 개봉기 및 사용기였습니다.


관련 글

카카오미니(Kakao Mini),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Makers with Kakao)를 통한 예약 주문 완료!

카카오미니(Kakao Mini)로 할 수 있는 일 / 카카오미니 기능별 명령어 모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