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KING 2.5인치 HDD 외장하드 케이스 리뷰

Posted by Mix Coffee
2015.05.17 21:46 컴퓨터/노트북/가전

NOTEKING 2.5인치 HDD 외장하드 케이스 리뷰

 

오랫동안 사용하던 노트북이 고장이 나서 회생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래픽카드 문제인 것 같 같은데, 수리는 가능하지만 보드를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노트북 중고 가격보다 수리비용이 높아서 어쩔 수 없이 폐기처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냥 버리기는 아까워서 우선 노트북에서 램을 적출해서 다른 노트북에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패널은 일단 보관해 두고 마지막으로 노트북 하드를 떼어 냈습니다.

 

떼어낸 노트북 하드를 외장하드로 이용하기 위해 외장하드 케이스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약 9천원 정도입니다.



박스에 2.5인치 HDD external case라고 기재되어 있듯이 노트북 등에 들어가는 2.5인치 하드를 외장하드로 만들어 주는 케이스 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하드케이스가 들어 있고 그 아래에 외장하드와 PC를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케이스를 열고 준비되어 있는 외장하드를 장착한 후 케이스를 닫으면 끝입니다.



위 사진은 케이스에 외장하드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이 상태에서 케이스를 닫고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장착이 완료된 사진입니다. 이제 케이블을 PC의 USB 단자에 삽입하면 바로 외장하드가 인식이 됩니다.




외장하드 케이스는 G마켓 같은 곳에 가면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본 리뷰에 있는 제품을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 케이스나 관계 없습니다.

G마켓에서 외장하드 케이스 구경하기

옥션에서 외장하드 케이스 구경하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