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을 넣으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 레노버 ThinkPad x131e

 

레노버 ThinkPad x131e3G 유심 이용이 가능한 노트북입니다. 노특북 내에 유심을 삽입할 수 있는 GOBI 3000이 내장되어 있어서 여기에 데이터쉐어링으로 이용하고 있는 유심을 삽입하기만 하면 바로 3G로 접속이 되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소개해 드린 HP STREAM 13과 유사하지만 x131e STREAM13 보다 사양도 좋고 확장성도 더 뛰어납니다.

 

관련 글 참조

3G 데이터 유심으로 인터넷이 가능한 HP STREAM 13(G)

 

우선 x131e의 사양에 대해 간단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X131e는 윈도우 버전 말고 크롬북으로 출시된 것도 있는데, 제가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윈도우 7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500기가 HDD 그리고 램은 4기가 입니다. 램 포트가 2개 있기 때문에 램을 더 추가할 수 있으며, USB포트는 3.0 2.0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배터리를 분리하고 유심 덮개를 올리면 유심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유심은 일반 데이터용 유심을 넣으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일명 무적칩이라고 불리유는 3G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데이터쉐어링 유심칩을 장착했습니다.


유심을 장착하고 나서 PC를 다시 한번 부팅을 하니 SK텔레콤으로 연결이 됩니다.


속도도 아주 빠르고 쓸만 합니다. 게임용이 아닌 문서작성이나 인터넷용으로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야 하는 업무용으로는 이만한 제품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품은 가볍지는 않지만 아주 묵직하고 탄탄한 느낌입니다. 이 제품만 있으면 이제 불편하게 스마트폰 테더링을 하거나 와이파이가 되는 곳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 출시된 제품은 아니고 북미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국내에도 이런 편리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