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넘버6 화면 일그러짐 현상으로 인한 팬택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Posted by Mix Coffee
2014.10.04 18:56 안드로이드 폰/태블릿

베가넘버6 화면 일그러짐 현상으로 인한 팬택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AQgAIKpu8gCDSgAMUwgMCABEAIgoYoiJUgBMIgJtEyIgEarv06Ls8

베가넘버6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화면을 켜면 화면에 여러 줄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 다시 화면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처음에 화면이 일그러져서 나오기는 하지만 사용하는데는 별 지장이 없어서 그냥 사용하려고 하다가 그래도 혹시 몰라서 팬택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했습니다.

 

 

접수를 하고 AS기사분에게 위 사진처럼 기계에 줄이 가는 증상을 설명하니 기사분 말씀이 화면을 제어해 주는 부분이 잘못된 것 같다고 액정을 갈아야 한다고 합니다. 화면을 제어하는 부분이 잘못됐으면 그 부분만 고치면 되는 것이지 무슨 액정을 다 교환을 하느냐고 물었더니 뭐가 일체형을 돼 있다는 등 알아 듣지 못할 어려운 말들을 하며 화면 전체를 다 교환하는 수 밖에 없다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1년이 지났으니 무상 AS는 안되고 화면 교환 비용은 14만원이 소요된답니다. 

 

아주 사용을 못하는 것도 아니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다시 이렇게 쨍쨍한 화면으로 돌아는데 그 많은 돈을 들여 수리를 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은 수리를 하지 않고 그냥 돌아 왔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문득 스마트폰 AS하기가 참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AS는 수리가 아니라 대부분 교환입니다. 고장난 것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고장난 부분을 그냥 새 부품으로 교환을 해 버리는 것이니 스마트폰 분해 조립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AS를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이번 경우처럼 화면이 고장나면 화면을 교환하고, 기기 성능에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으면 그냥 메인보드를 교체해 버립니다. 당연히 보증기간 이내의 경우에는 제조사의 AS비용이 올라가고 보증기간이 지나면 소비자의 부담이 가중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식의 AS라면 저라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교환을 안하고 수리할 수 있는 부분은 수리를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쨋든 스마트폰 AS는 무상 보증기간 이내에만 수리를 받고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라면 교환이 아닌 수리를 해 주는 사설 서비스업체를 찾아가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가리지마
    • 2015.07.03 11:13 신고
    비슷한 현상 이네요...일년 안되도 유상으로 서비스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참고]팬택 폰 쓰는데...화면이 깜빡거려서 몇일전(15년6월)에 창원에 수리하러 갔는데...무상수리 한달 남았는데...액정바꿔야 한다면서 유상으로 처리해야 된다고 합니다..16만??...폰은 열어보지도 않고 과충전했다고 하면서...확인서 써달라고 하니 배째라고 하네요...펜텍 망하더만 빼째라고 하네요...정부보조금으로 운영된다면 이건 잘 못된 행태입니다... 돈을 벌겠다는 심산이지...팬택,축망(100번)..
    • 크르스
    • 2018.10.05 10:36 신고
    저도여 저는 베가 시크릿 업을 쓰고있는데
    1년전부터 화면에 줄이 생기더니 오늘은 줄이 완전히 화면을 매웠다가 약해졌는데.... 이거 어쩌면 좋져? 거기에다 이 폰은 대략 2013년에 구매해서A/S를 받아줄지 모르겠어요ㅠ.ㅠ
    • 지금 팬택이라는 회사가 없어져서 AS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