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hotos]무제한으로 고화질 사진을 무료로 저장할 수 있는 구글 포토
[Google Photos]무제한으로 고화질 사진을 무료로 저장할 수 있는 구글 포토
구글이 무제한으로 고화질 사진을 무료로 저장할 수 있는 구글 포토(Google Photos)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구글포토 서비스는 구글플러스(Google+) 서비스와는 별개의 서비스로 구글플러스 개정이 없어도 스마트폰에 구글 포토 앱만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의 사진을 백업하고 동기화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새로 바꿀 때 마다 사진을 옮길 필요가 없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다른 기기나 PC에서도 쉽게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비용입니다. 비용은 원본파일로 저장을 할 경우 15GB까지 무료 용량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원본이 아닌 고화질 서비스를 선택하면 원본사진이 1,600만 화소의 고화질 사진으로 저장이 되며 이 경우에는 용량을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DSLR을 제외한 일반 스마트폰의 화소수가 대부분 1,600만 화소를 넘지 않으므로 일반 스마트폰에서 고화질 서비스를 선택하면 무제한 무료로 사진저장, 백업, 동기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 포토 앱을 실행해서 사진을 수정할 수 있고, 컬렉션 기능을 이용해 앨범이나 동영상 등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 주목할 만한 기능은 어시스턴트 기능입니다. 포토 어시스턴트가 자동으로 내 사진으로 만든 새로운 영화나 콜라주 등을 추천해 줍니다. 이용자는 추천 항목 중 마음에 드는 것만 저장을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종종 아주 멋진 콜라주를 알아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포토(Google Photos)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구글 포토로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