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앱, 국민내비 김기사, 리얼 3D 네비게이션 아틀란 3D 비교

Posted by Mix Coffee
2014.04.22 22:55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

스마트폰 하나면 다 되는 세상, 네비게이션도 예외가 아닙니다. T, 올레맵 등 모든 통신사에서 네비게이션 앱을 제공합니다.

또한 통신사 앱이 아닌 국민내비 김기사, 리얼 3D 네비게이션 아틀란 3D, 하이드라이브 등은 무료 어플리케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유료 제품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기사나 아틀란은 데이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 작동을 하며, 하이드라이브는 데이터 연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빠른 길안내를 위해서는 데이터 통신이 필수이므로 본 글에서는 김기사와 아틀란에 대해서만 언급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김기사는 벌집 구조의 장소등록 방법을 통해 원하는 목적지를 쉽게 선택할 수 있고 실시간 길안내를 통해 빠른 길을 안내해 주는 네비게이션 앱입니다. 가장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국민내비라고 할 만한 어플입니다.

 

다음은 리얼 3D 네비게이션 아틀란 3D입니다. 아틀란은 3D 지도를 통한 길안내로 목적지 부근의 좁은 장소도 정확히 찾을 수 있으며, 어플 설치시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만을 다운 받고 지도 데이터는 서버에 저장을 하는 클라우드 방식의 네비게이션으로 언제나 가장 최신의 지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 설치시 모든 지도 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하는 다른 어플들에 비해 설치도 쉽고 구동도 빠르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국민내비 김기사와 리얼 3D 네비게이션 아틀란 3D 모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분은 다운 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